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서울 청년몽땅 정보통 문화패스

by 갓생할매 2023. 8. 19.

지금 시대의 청년들은 여유를 느낄 새도 없이 미래를 위한 준비와 경쟁으로 문화생활을 못 즐기고 시간에 쫓겨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서울-복지
서울청년문화패스

서울기에서는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20만 원 상당의 문화이용권을 지급하는 "서울청년문화패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 및 서울의 주소를 둔 19세에서 22세의 청년들(2001~2004년생, 내외국인)이며,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들 대상으로 1인당 연간 20만 원의 문화이용권(카드)을 지원합니다. 2023년 하반기 참여자는 8월 25일부터 9월 14일에 모집하며 참여방법은 "청년몽땅정보통 누리집"에 접속하여 해당 날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결과 10월에 발표).

청년몽땅정보통 문화패스 접속

https://youth.seoul.go.kr/site/main/content/cp_intro

 

사업소개 > 서울청년문화패스 > 청년예술지원 > 교육·문화 >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서울청년문화패스 사업이란?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19세~22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클래식·오페라, 발레·무용, 국악 등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

youth.seoul.go.kr

변경사항

앞서 서울시는 지난 상반기 4~5월 서울 거주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신청 대상 연령을 19~22세로 확대하여 운영합니다.  20대 초반의 청년들에게 더 좋은 혜택을 확대한 복지입니다. 

청년-복지
서울청년문화패스

 

결론

힘든 학업과 취업 경쟁의 이유로 여가 생활을 못 즐기는 청년들에게 문화생활의 여유를 지원하고, 문화예술 사업에도 기여하기 위한 좋은 정책이고 제도이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출처📸 내 손안에 서울